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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록공간
2-5-10장. 인터페이스 오류 확인 및 처리 보고서 작성 - C 본문
인터페이스 오류 확인 및 처리 보고서 개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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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는 독립적으로 떨어져 있는 시스템 간 연계를 위한 기능이므로 인터페이스에서 발생하는 오류는 대부분 중요한 오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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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 오류 발생 시 사용자 또는 관리자는 오류사항을 확인하고 오류 처리 보고서를 작성하여 보고 체계에 따라 관리 조직에 보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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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 오류 확인 방법에는 오류 발생 즉시 확인하는 방법과 주기적인 확인 방법이 있음
인터페이스 오류 발생 즉시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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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 오류가 발생하면 화면에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고 자동으로 SMS(Simple Message System), 이메일을 발송하므로 즉시 오류 발생을 확인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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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 오류 발생을 즉시 처리하는 가장 직관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
주기적인 인터페이스 오류 발생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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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스템 관리자가 시스템의 현재 상태를 보여주는 시스템 로그나 인터페이스 오류관련 테이블 등을 통해 주기적으로 오류 발생 여부를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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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정보가 주기적으로 축적되면 오류의 원인 파악이 용이하기 때문에 오류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운다.
인터페이스 오류 처리 보고서 작성
인터페이스 오류 처리 보고서는 인터페이스 작동 시 발생하는 오류의 발생 및 종료 시점, 원인 및 증상, 처리사항 등을 정리한 문서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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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류 발생 즉시 신속하게 작성하여 조직의 보고 체계에 따라 보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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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적인 정형화된 형식이 없기 때문에 조직 또는 오류 발생 시 상황에 맞춰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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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류 관련 사항을 시간 경과에 따라 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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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은 보고 시기에 따른 인터페이스 오류 처리 보고서의 특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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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초 발생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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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 오류 발생 상황을 인지하면 신속하게 조직에 보고하고 대응 조직을 만듦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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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류 발생 구간 및 시점, 영향도 등을 간이 보고서, 이메일, SMS 등으로 보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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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류 처리 경과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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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류 처리 진행 상황과 오류에 관한 공지사항 등록 등을 보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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완료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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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종 조치 후 내부 조직과 고객사에 완료됐음을 보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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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류 발생 시점, 오류 처리 경과, 오류 재발 방지 대책 등 종합적인 내용을 보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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